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름에 가기 좋은 부안 여행지 BEST5

반응형

사계절 언제 방문해도 갈 곳이 많은 부안지만, 특히 여름철에 방문하면 좋은 명소가 정말 많습니다. 휴가를 떠나도 좋고, 아니면 잠시 머리를 식힐 겸 드라이브를 다녀와도 좋지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여름에 놀러가면 좋은 부안 여행지 BEST5를 꼽아봤습니다. 여름에 놀러 갈 곳을 찾는 분들이라면 참고해서 계획을 세워보세요.

 

1. 변산해수욕장

 

부안은 예로부터 해수욕장으로 유명했습니다. 격포해수욕장과 모항해수욕장도 좋은데, 최근에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변산해수욕장도 참 좋습니다.

 

해수욕장 개장일 까지는 조금 일정이 남았지만, 언제든 방문해도 좋습니다. 모래사장 위에 그늘막이나 텐트를 쳐 놓고 하루종일 놀아도 좋고, 해질녘쯤 방문해서 서해안 일몰을 감상해도 더할 나위 없습니다.

 

해수욕장 주변으로 걷기 좋은 마실길도 있으니 낮에는 바닷가에서 놀고 오후 늦게쯤에 산책을 즐기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변산로 2100

 2. 직소폭포

 

폭포보러 멀리 갈 필요 있나요? 서해안에는 자연폭포를 보는 게 드문 일이라서 부안 직소폭포는 정말 희귀한 풍경입니다.

 

내변산 깊숙이 조금 걸어야 하지만, 직소폭포를 마주하는 순간 그 수고로움은 씻은 듯이 날아갑니다. 30m 높이에서 떨어지는 시원한 폭포 물줄기는 여름에 방문해야 그 진가를 맛볼 수 있습니다.

 

직소폭포까지 가는 길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천천히 약 30~40분 주면 경치를 감상하면서 걷다보면 곧 직소폭포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중계리 산95-10

3.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

 

여름철에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이라면 실내 관광지도 있습니다.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은 개관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아직은 알려지지 않은 명소입니다.

 

메타버스의 미래를 만나볼 수 있는 이곳은 아이들과 함께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기 좋습니다. 시원한 실내에서 여러 가지 체험도 즐기고, 앞으로 미래 세상을 지배하게 될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습니다.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하서면 신재생에너지로 20-19

4. 부안줄포만노을빛정원

 

부안에서는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살아있는 광활한 갯벌은 물론이고 여러 생태생물을 보고 싶다면 부안줄포만노을빛정원울 추천합니다.

 

칠게와 짱뚱어가 누비는 갯벌은 그야말로 생태체험의 장이라 할 수 있는데요. 부안줄포만노을빛정원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서 살아있는 생물의 소중함을 일깨워주시고, 또 칠게와 짱뚱어가 팔딱팔딱 뛰는 모습도 함께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야생화 단지에서는 쉬게 볼 수 없는 야생꽃을 만나볼 수 있으며,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 세트장에서는 다양한 인생사진도 남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수상체험도 즐길 수 있어서 여름에 아주 인기가 많아요.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줄포면 생태공원로 38

5. 위도

 

배를 타고 들어가야 닿을 수 있는 위도는 섬 모양이 고슴도치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위도 한바퀴를 도는 시내버스를 타고 돌아다니면, 기사님께서 친절하게 관광 해설사까지 해주십니다. 만약 배에 차를 싣고 들어갔다면 내륙에서는 볼 수 없는 해안도로를 타고 위도 한바퀴를 돌면서 정말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섬 내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건 기본이고, 위도 해수욕장에 물놀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펜션도 있어서 1박2일 머물러 가는 것도 좋습니다.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위도면 위도로 366

어떤가요?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았나요?

 

조금씩 무더위가 고개를 드네요. 여름에 방문하기 좋은 부안 명소 중 선택해서 떠나도 좋고, 아니라면 5곳 모두를 방문해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