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동화 속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임실여행 best5

반응형

임실치즈로 유명한 임실은 그리 큰 도시는 아니지만, 그래서 더 정감있는 동네입니다. 자연과 감성이 살아있어 가는 곳마다 마치 동화 속 세상에 온 거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동심으로 돌아가서 마음껏 웃고 떠들며 여행할 수 있는 임실 가볼만한 곳 bset5를 소개합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의견임을 참고해서 여행 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임실여행

 

1.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을 대표하는 관광지이며, 임실 치즈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커다란 성 모양으로 조성된 메인 건물 앞에 서면 누구나 공주님, 왕자님이 될 수 있습니다.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고, 건물 뒤편으로는 넓은 잔디밭과 산책길이 조성돼 있어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임실테마파크 전체가 이국적인 풍경으로 조성돼 있고, 특히 시계탑은 스위스 수도 베른, 마라크트 거리의 시계탑을 본뜬 건축물로 지어져 있어 마치 외국에 온 거 같은 기분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치즈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성수면 도인2길 50

 

 

2. 옥정호 붕어섬

 

옥정호 안에 있는 붕어섬은 붕어 모양을 닮았다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예전에는 산 위에서 바라만 볼 수 있었던 이 섬을 이제는 출렁다리를 통해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았던 붕어섬은 현재 생태공원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다양한 꽃과 식물을 볼 수 있어서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특히 붕어섬까지 들어가기 위해 조성된 420m의 출렁다리 위에서 바라보는 옥정호 수변 경관은 붕어섬 생태공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 관광지로 점점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6월 중순부터는 미리 심은 수국과 배롱나무, 가우라 등이 만개할 예정이고, 가을철에는 국화꽃과 구절초, 코스모스, 꽃무릇 등이 줄지어 기다리고 있는데요. 옥정호 붕어섬 역시 동화 속 세상에 들어온 것만 같은 신비한 경험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운암면 입석리 413

 

 

3. 사선대

 

신선과 선녀가 노닐던 곳이라 해서 이름 지어진 사선대 역시 임실 하면 빼놓을 수 있는 명소입니다.

 

드넓게 펼쳐진 잔디밭이 있어 날씨가 좋을 때는 정말 많은 아이들이 이곳을 찾아서 마음껏 뛰어노는데요. 요즘에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공간이 없어서 그런지 어린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이 아이와 함께 많이 찾는 곳입니다.

 

사선대 옆으로 섬진강 상류 오원천이 흐르고 있어서 경치도 빼어나고, 형형색색 나무가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서 시원한 그늘 밑에서 잠시 쉬었다 가기도 좋은 곳입니다.

 

저는 주로 도시락을 싸서 소풍을 갈 때 찾는 곳인데요. 시원한 그늘 아래에서 낮잠을 청하기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관촌면 사선2길 68-7

 

 

4. 강변사리마을

 

강을 끼고 여러마을이 쭉 늘어선 이곳을 강변사리마을이라 부릅니다.

 

동요속에 나오는 “강변살자”라는 노랫말이 바로 강변사리마을을 뜻하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물우마을, 두무마을, 암치마을, 신촌마을, 중원마을, 구담마을, 천담마을 등 섬진강 변을 따라서 크고 작은 마을이 조성돼 있습니다.

 

강변사리마을에는 강을 끼고 자리잡은 캠핑장도 있으며, 매년 봄 마을을 뒤덮는 매화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구담마을도 있습니다.

 

큰 돌로 조성된 징검다리를 따라 강을 건너면,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됩니다.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옛 고향의 정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덕치면 강동로 865-20

 

 

5. 오수의견

 

이곳은 실제 동화 속 배경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위험에 빠진 주인을 구하고 의롭게 죽은 개의 이야기를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임실군 오수면에는 그 개의 의를 기리기 위한 오수의견비가 세워져 있으며, 오수의견고원도 조성돼 있습니다.

 

다목적광장, 애견훈련장 등이 있어 애견 관련 명소로 각광받고 있으니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가는 길에 아름드리 노송과 왕버드나무가 오래도록 자리를 지키고 있는 대정저수지의 고즈넉한 분위기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오수면 일대

 

 

 

임실하면 치즈밖에 몰랐는데, 이렇게 동화 속 풍경을 선사하는 아주 다양한 곳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반려견과 함께 놀러가면 좋은 곳이 많으니 이번 여름에는 임실에서 동화 속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