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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올림픽 메달케이스가 명품? 이슈 원인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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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파리올림픽에서는 여러 가지 화제와 이슈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파리올림픽 메달케이스입니다. 메달 케이스는 말 그대로 메달을 수여받는 선수들에게 메달을 전달해 줄 때 메달을 들고 가는 케이스인데요. 메달케이스가 명품브랜드라는 이유로 올림픽 기간 내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파리올림픽-메달케이스

 

이번 파리올림픽은 개막하기도 전에 ‘럭셔리 올림픽’으로 큰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그 이유는루이비통, 셀린느, 디올, 지방시, 펜디 등 다양한 명품 브랜드를 보유한 ‘명품제국’ LVMH가 이번 파리올림픽 최대 후원사로 나섰기 때문인데요.

 

루이비통은 메달을 전달하는 트레이, 이른바 메달케이스를 제작해 공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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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들이 메달을 받기 전에 메달을 들고 나오는 장면을 자세히 보면 아시겠지만, 메달 케이스에 익숙한 브랜드의 패턴이 보일 겁니다. 바로 루이비통 디자인인데요.

 

메달케이스 외부는 메종이 1888년에 처음 선보인 역사적인 다미엔 캔버스로 감싸져 있고, 내부는 매트블랙 가죽으로 루이 비통의 성화와 메달 트렁크의 내부와 유사합니다.

 

파리올림픽-메달케이스

 

최대한 가볍게 만들어진 루이 비통의 메달 케이스는 메달을 두 개에서 여섯 개까지 운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파리올림픽은 전 세계에 방영되므로 프랑그에서는 자국의 명품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LVMH의 후원을 받은 게 아닐까 싶은데요. 서로가 윈윈 할 수 있는 홍보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파리올림픽-메달케이스

 

루이비통은 메달 케이스 외에도 메달 트렁크, 성화 트렁크 등을 만들었는데요. 시그니처 패턴인 다미에 패턴을 접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냅니다.

 

이번 파리올림픽을 보면서 루이비통 등 명품 브랜드가 어디서 등장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